BALDRSKY ZERO2
클리어: 모든 엔딩 회수 (3회차 + 세이브 로드 4회)
공략: バルドスカイゼロ2【攻略】 : たぶん雑記。 (exblog.jp)
후킹: textractor + 아네모네
후킹 주소: string:IndexOf (string)
Ehnd 사전:
발드 스카이 제로 2
분할된 발드 스카이 제로의 후편으로 스토리를 마무리 짓는 편이다
근데 이거 발매할 떄 분할인 거 뒤에 알려줬다고 하더라 미친 듯
스토리는 시젤과 대망의 최종 루트인 마렐 루트가 있다
시젤 루트는 괜찮은 편이었다
중간에 H씬은 좀 어이가 털리기는 한데 1편보다 진행이 덜 루즈해졌고
시젤이 상당히 귀여워서 볼만했던 것 같다
대망의 마렐 루트는 마음에 들었다
사소하게 떡밥이 이곳저곳에 뿌려져있는데 그걸 최대한 다 회수한 채
뽕도 주고 반전도 마음에 들고 마무리도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
다만 아쉬운 것은 반전을 너무 주기 위해서 인지 좀 무리수 같은 전개가 좀 있기는 한데
좋은 게 좋은 거지 하고 넘길 수 있을 정도라 넘길만 했다
근데 베드 조건 8분 버티기는 뭔 생각일까
그리고 1에서 문제였던 코우 대우도 상당히 좋게 나온다
그래서 좀 더 괜찮았는 듯
전투는 1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
일단 포스 차지가 차지 브레이크로 바뀌면서 자동 발동 되는 것으로 바뀌고
포스 크래시에 포스 차지로 들어왔는데 이게 상당히 괜찮았다
또한 1에서 전투 중 대화로 전개를 이끌어 나가서 상당히 공백이 많이 거슬렸는데
그러한 공백도 거의 없어져서 좋았다. 근데 귀찮았는 지 공통은 그대로더라
난이도도 쉬었던 1에 비해서 물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난이도를 올렸는데 이게 약간 불호다
어려워지기는 했는데 원거리로 때리는 애들이 많다보니 근접으로 패면 훅 간다
덕분에 원거리 짤짤이가 강요가 되는 환경이어서 많이 아쉬웠던 것 같다
그리고 적 수가 많다보니 플탐도 당연히 늘어지는 효과가 있다
2만 플탐 46시간이다
사실 이건 마렐 17장이 2회차를 해야 볼 수 있게 해서 가장 긴 것 같기는 한데
이외에 미션 모드와 서바이벌 모드가 추가 되어서 끝난 후 할 거리는 많아서 좋았던 것 같다
암튼 종합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게임이다
1은 무슨 똥이지 싶었는데 문제였던 전투도 다 고치고
떡밥도 다 회수하니 만족스러운 게임이 아니였나 싶다
2를 기반으로 1을 리메이크 해서 합본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는데
발드 스카이 풀다이브도 안 나오는 판국에 힘들 것 같다
여담으로 여전히 로봇 cg가 없다
미친 놈들